본문 바로가기
FIFO란?

호주 출퇴근 방식 알아보기 (FIFO, DIDO, BIBO 등)

by 호주 FIFO 취업 컨설턴트 2024. 2. 29.

 

FIFO : Fly-in, Fly out

비행기를 이용한 출퇴근 방식입니다. 비행기를 이용해서 매일 출근하는 분들도 있겠지만 보통 비행기를 타고 한번 일하러 가면 보통 5 ~ 14일 정도 일한 후 비행기를 타고 집으로 오는 방식입니다. 많은 광산, Oil 회사에서 FIFO 방식을 이용하고 있습니다. 

DIDO : Drive-in, Drive-out

자동차를 이용해서 출퇴근하는 방식입니다. 자동차를 이용한 장거리 출퇴근을 표현하기 위해서 주로 사용됩니다. 자동차를 이용해서 매일 장거리 출퇴근을 하시는 분들도 있고 FIFO과 같이 자동차를 타고 일하는 곳에 이동한 후 보통 5 ~ 14일 정도 일한 후 자동차를 타고 집으로 오는 경우도 있습니다. 

BIBO : Bus-in Bus-out

버스를 이용해서 출퇴근하는 방식입니다. DIDO와 비슷하다고 보시면 되고 자동차 대신 버스를 이용해서 출퇴근하는 방식을 표현하는 용어입니다. 

SISO : Ship-in, Shop-out

배를 이용해서 출퇴근하는 방식입니다. FIFO와 비슷하다고 보시면 되고 비행기 대신 배를 이용해서 출퇴근하는 방식을 표현하는 용어입니다. 

CBD OFFICE (Central Business District)

채용 공고에서 CBD OFFICE라는 단어를 자주 보실 수 있는데 CBD 의미는 Central Business District의 약자이고 시티에 출퇴근하는 것을 의미하는 용어입니다. 

 

RESIDENTIAL

채용 공고에서 RESIDENTIAL이라는 단어를 자주 보실 수 있는데 도시보다는 도시에서 멀리 떨어진 외곽에 있는 직장의 출퇴근을 표현하기 위해 많이 사용하는 용어입니다. 도시에서 멀리 떨어져 있는 회사 부근에 이사해서 출퇴근하라는 의미가 포함돼 있다고 생각하시면 될 것 같습니다. 개인적인 저의 경험에 따르면 호주 외곽지역의 경우 대중교통이 자주 운행되지 않는 경우가 많아서 자동차를 이용해서 이동하셔야 하는 상황이 많을 수 있기 때문에 RESIDENTIAL 직장이라고 하면 자동차를 가지고 가시는 것을 추천드립니다. 


호주 FIFO 취업 컨설팅 (회사소개)

호주 FIFO(Fly In Fly Out)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(홈페이지 주소: www.ecoenergyresources.net)

호주 Fly in Fly out 직업은 높은 보수로 인해 관심을 가지는 지원자들이 많고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제대로 된 이력서와 면접 준비가 필수입니다.

호주 광산 회사에서 일하면서 축적해온 자료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분들이 FIFO 직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

다양한 채널과 인맥을 통해 FIFO 취업에 필요한 최신 정보를 수집 및 가공하여 고객님들께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님들의 성원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제공하는 서비스

 

문의사항 또는 견적의뢰는 아래의 이메일 주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이메일: tomkong2020@naver.com

​※ 책임의 부인 및 법률적 정보

본 블로그는 어떠한 법률, 세금, 투자 또는 자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. 본 블로그에 담겨 있는 콘텐츠와 자료는 일반 정보 목적으로만 제공된 것이며, 법적인 또는 기타 다른 형태의 전문적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. 저희는 본 블로그에 담겨 있는 정보에 의존한 것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실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지 않습니다.

'FIFO란?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FIFO(Fly In Fly Out)이란?  (0) 2024.02.29